세상엿보기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법 일본여행 엔화 환율 정보 본문

● 시사/금융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법 일본여행 엔화 환율 정보

꿈꾸며 사랑하며 2018. 4. 19. 20:02
반응형


■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법 일본여행 엔화 환율 정보

이제 해외여행은 일상화 된 요즘 주말이면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특히 한국과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 일본이다.



일본여행을 준비할 때 알뜰한 여행이 될 수 있게 현지에서 쓸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요즘 일본 엔화 환율이 약세로 일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환전을 해 놓은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전에는 메인 거래 은행에서 최대 우대를 적용받아 자주 환전을 한적이 있는데,

몇년전부터는 은행보다는 명동에 있는 환전소를 더 많이 이용했었다.

근데 이것도 발품을 팔아야 되는 수고때문에 최근에는 인터넷을 이용해 사이버환전으로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이 있어 그걸 이용하게 되었다.



어플로 나와있기 때문에 실시간 폰으로 손쉽게 엔화 환전을 싸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일본여행시 참고할 것은 현금을 꼭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은 웬만한 곳은 다 카드결제가 되지만, 일본은 다르다. 신용카드를 안 받는 곳이 많이 있다.

특히 소규모 식당 같은 곳은 현금으로 결제해야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엔화 환전을 넉넉히 하는것이 좋다.



현재 환전을 이용할 수 있는 어플들을 보면 '마이뱅크', '위비톡', '써니뱅크' 등 많이 나와있다.

현재 기준 8월까지 환율우대 90%까지 해주는 위비톡은 우리은행에서 운영하는것이고

신한은행에서 써니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마이뱅크는 총 14개 은행별 실시간 정보를 볼수 있다.



어플 사용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다.

환전후 실수령은 가까운 지점을 찾아 가도 되지만 당일 공항에서 찾을수도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자

결국,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은 여행 계획시 엔화 환율 정보를 자주 체크하여 휴대폰으로 사이버환전을 한다.

그리고 실수령은 가까운 은행에 들러 찾거나 공항은행에서 찾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