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설 명절 인사말 설날 인사말 문구 새해 덕담 본문

● 라이프/생활정보

설 명절 인사말 설날 인사말 문구 새해 덕담

꿈꾸며 사랑하며 2021. 2. 8. 15:40
반응형

■ 설 날 명절 인사말 문구 새해 덕담

코로나 19 상황에서 지난 1년 동안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지요.

지난 추석 명절에도 고향에 가지 못해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뵙지 못 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 구정 설 명절 상황도 지난 추석과 별반 차이가 없을 것 같네요. 5인 이상 집합 금지 명령이 내려진 상황이니 혹시 모를 부모님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뵙지 못하는 부모님과 친지, 친구들, 그리고 회사 동료 및 상사, 그 외 지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을 낼 수 있게 설 명절을 맞이해서 인사말 문구 한 번 보내드리는 건 어떨까요?

 

그러나, 막상 보낼려니 어떤 설 명절 인사말 문구 내용을 보내야 될지 깝깝해지지요. 

받은 사람과의 관계, 상황, 나이 등을 고려해서 사용하는 단어에도 조금 신경을 써서 보내면 좀 더 뜻깊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표적인 설날 인사말 문구 내용들을 모아봤으니 참고하셔서 적절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문구로는

"어려운 시기지만 새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1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코로나 관련 설 인사말

"코로나로 참 어려웠던 한 해였습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잘 이겨 온 만큼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1년 새해에는 코로나19 잘 이겨내고 건강한 한 해 보내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마스크 없이 직접 만나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직접 뵙지는 못하지만, 이렇게나마 2021년 인사를 대신합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많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아직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2021년에는 잘 극복해서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길 바랍니다.

 

◎ 부모님께 보내는 설 날 인사말

"아버지, 어머니 언제나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올해는 꼭 효도할게요."

"아버지, 어머니 평소 말로는 쑥스러워하지 못한 말, 설날을 맞아 용기 내 봅니다.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곧 뵙겠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신축년 한 해도 만수무강하시고, 올해 우리 가족 모두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올해도 믿음직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세요."

◎회사 동료, 상사에게 보내는 설 날 인사말

"힘들었던 지난 한 해가 지나고 새해가 왔습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리며, 신축년 새해에는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선배님! 지난 한 해 동안 저에게 해 주신 보살핌과 배려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많으시고 설 연휴 동안 가족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팀장님! 설 연휴 동안 일 걱정 접어두시고, 가족들과 오순도순 따듯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거래처에게 보내는 설 명절 인사말

"지난해 보내 주신 성원에 감사말씀드립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도 귀사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새해 떠오르는 뜨거운 태양처럼 희망을 가득 품은 2021년 새해에 열정 가득하고 밝은 기운으로 뜻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 찬 꿈을 꿀 수 있는 한 해 보내시길 바라며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며 하시는 모든 일들 잘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지난해 보내 주신 아낌없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희망 찬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행복과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선생님께 보내는 설날 인사말

"ㅇㅇ님, 벌써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저를 바른길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교수님의 은혜에 항상 감사드리며,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하며 웃음 가득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친구에게 보내는 설날 인사말

"명절 잘 보내고, 무엇보다 건강! 마스크 꼭 쓰고! 알지?^^ 올해도 파이팅!"

"적게 일하고 많이 벌자! 친구야! 올해도 파이팅!"

" 다이어트는 잠시 스톱! 맛난 거 많이 먹고 즐거운 설연해 보내기 바래!"

"2021년 신축년 소띠해! 믿음직한 소처럼 복 많이 받고 부자 되자!"

 

◎그 외 설날 인사말

한 해 큰 복이 모두 모이는 날!

'설날'이라는 단어만 봐도 마음이 따뜻해지고, 밝은 웃음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함께하는 고마운 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올해 바라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뤄지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따뜻한 정과 웃음이 넘치는 설날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힘든 시기에 맞이하는 설날인 만큼, 명절 내내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의 첫 명절 설날입니다. 설은 한 해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이 함께 하는 날인 것 같습니다. 이번 설 연휴 동안에는 연초에 세운 계획도 차분히 돌아보고 평소 연락을 못 드렸던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도 표현할 기회를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정이 넘치는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두루두루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 다 만사형통되시길 바랍니다.

대박 기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돈 많이 버세요!

근하신년! 설레는 새해의 시작입니다.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명언형 설 인사 모음

기회는 가만히 있다고 오질 않지요. 노력하는 자에게 기회는 더 많이 갈 테니깐요.

멍 때리지 말고, 지금 당장 일어나서 열정적으로 움직이세요. 기회는 게으른 자에겐 절대 오지 않는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듯이, 2021년에는 숨겨진 당신의 열정을 깨워 멋진 기회들을 만드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세상 모든 이에게 24시간이 공평하게 주어집니다. 

이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는 자신의 선택입니다. 12월 31일 올해 마지막 날에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는 당신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겠습니다. 아직 추운 날씨지만 그리운 가족분들과 온기 가득한 설 연휴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제의 일을 절대 후회하지 마세요.

지금 이 시간이 당신에게 최고의 인생이랍니다. 지난 일들의 후회는 버리고 내일의 희망을 더욱 크게 가져보면 어떨까요?  그리웠던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고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결과가 좋게 나오든, 나쁘게 나오든 개의치 마세요.

눈 앞에 다가 온 시련을 담대하게 받아들인다면 더 큰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후회가 남지 않게 올해 2021년에는 열정을 멈추지 않는다면 분명 당신을 미소 짓게 만들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설날 용돈 봉투 문구 모음

재치 있고 재밌는 용돈 문구들을 모아봤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누르면 더 많은 이미지가 보입니다.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