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남자 옷 잘 입는 법 본문

● 라이프/생활정보

남자 옷 잘 입는 법

꿈꾸며 사랑하며 2016. 9. 17. 04:23
반응형


< 남자 옷 잘 입는 법 >

우리가 입고 있는 옷은 곧 나의 신분을 대표 해 주는 듯 합니다.

내가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고 있는지 어떤 제품을 입느냐에 따라서 자기 자신이 또 다른 모습으로 꾸며 지기 때문일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무 옷이나 입으면 보기에도 엉성해 보이기도 하고 조화가 되지 않아서 우스워 보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상하게 옷을 입고 다니면 다른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피식~ 웃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겪어봐서 압니다. 그래서 옷 잘 입는 법을 제가 아는 선에서 적어보려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고 본인의 생각과 많이 다르시면 본인 스타일데로 입으시면 됩니다.

제가 알려드릴 옷 잘 입는 법은 딱 3가지가 있습니다.



남자 옷 입는 법이나 10대들의 옷 잘 입는 법은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체형별 코디법이라고 해서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하는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 세가지를 지금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1. 먼저 또래 학생들이나 주위 사람들 중에 본인이 봐도 "와~" 하는 탄성이 나올 정도로 옷 입은 스타일이나 머리 헤어 스타일이 좋은 사람들이 보일겁니다. 가장 좋은 옷 잘 입는 법은 바로 나의 체형과 비슷한 사람들이 주위에 있을겁니다.그 사람들이 어떻게 입었는지 잘 관찰해 보는겁니다.  잘 관찰하였다가 그런 스타일로 따라 입어보면 되겠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진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 두번째 방법은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이나 자기 또래의 스타들이 어떻게 옷을 입었는지 보는겁니다.

옷만 봐서는 안됩니다. 헤어스타일, 악세사리 등도 같이 잘 관찰해서 사진을 찍어두고 캡처를 하던지 해서 그렇게 자신도 꾸며 보는겁니다. 이것도 진짜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있답니다. 여러분도 보셔겠지만 어떤 옷 쇼핑몰 사이트에 옷이랑 모델은 진짜 이쁜데 막상 후기에 올라온 구매자 분들의 제품 착용사진을 보면 실망할 때가 많습니다.



아마 이런 분들은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그저 모델만 보고 옷을 사 버린 경우일 겁니다.

따라서 본인의 체형인 키, 몸매 등을 고려해서 그에 맞는 옷을 고른다면 정말 옷 잘입는 사람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3. 마지막으로 옷 쇼핑몰 사이트에 나오는 모델들을 벤치마킹 하는 겁니다.

그냥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런 사이트에서는 옷 디자이너들이 정성을 다해 스타일을 연출한 것입니다.

그대로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 자신이 직접 구상한 스타일보다 자연스럽고 멋져 보일겁니다.

자 여기까지 들어보시니 어떠신가요?

옷 잘 입는 법은 알고 보면 단순하답니다.

조금만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정성을 쏟는다면 누구나 멋진 패션니스트가 될수 있을겁니다.

 

 

<남자 옷 잘입는법 5가지 포인트>

20살 새내기 대학새잉 되면 가장 먼저 신경 쓰이는게 머리스타일과 옷일겁니다. 

여태 교복만 입다가 사실 어떻게 옷을 입는게 제일 좋은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장 무난한 패션들과 여자들이 봐 줄만한 포인트들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일단 몸부터 만들자

솔직하게 말하자면 여자들은 꾸밀 수 있는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악세사리부터 화장법, 레깅스, 스타킹, 보정속옷, 하이힐, 원피스, 치마 등 셀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몸매가 그렇게 뛰어나지 않더라도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들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정반대입니다. 남자의 80%가 머리스타일에 좌우될 정도로 꾸밀 수 있는 부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하고 해봐야, 벨트나 시계 정도입니다. 좀 더 신경을 쓰면 팔찌정도 입니다. 참고로 귀걸이는 여자들이 안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으로 자신을 꾸밀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남자들의 옷 들이 단순하기 때문에 옷발이 잘 받으려면 슬림하면서도 골격이 있는 몸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락부락한 근육질 몸매를 만들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남자 옷 잘 입는 법에서 딱 필요한 몸매는 전체적으로 마른 근육을 가진 몸입니다. 일명 말근육 정도 되면서 잔근육이 많은 몸을 말합니다. 따라서 살 찐 사람들은 스폰지처럼 물렁물렁한 살을 빼면서 몸을 단단하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마른 친구들은 잘 먹으면서도 운동도 병행을 하면 되는데요 운동중에서도 어깨를 넓혀주는 벤치프레스나 버터플라이, 친업 등을 열심히 해서 몸부터 만들어야 한답니다.

운동 부위 중 핵심 포인트는 어깨선과 복부가 평평하게 (배 나온 남자들! 여자들이 싫어합니다) 적당한 이두박근과 튼튼한 허벅지 정도입니다.

 

# 여자들은 깔끔한 것을 좋아한다

이제 본격적인 남자 옷 잘 입는 법에 들어갈겁니다. 여성들은 화려하고 멋진 스타일만 좋아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깔끔한 스타일이면 됩니다. 그럼 그 깔끔함의 기준이 뭘까요? 단순하면서 컬러매치를 최소한 적게 하는 겁니다. 가장 적당한 게 3컬러입니다. 예를 들면 검은 바지에 핑크색셔츠 그리고 다른 신발색 같은겁니다.

그럼 알록달록한 남방은 어떠냐구요? 예전에는 괜찮았는데, 요즘에는 잘 안입는답니다. 체크무늬가 어울리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대개 마른 사람들입니다. 체크는 사람을 더 펑퍼짐하게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마른 체형을 가진 분들은 흰 티에 레이어드해서 체크남방을 입으면 괜찮아 보입니다.

 

 

그럼 반대로 체격이 있고 통통한 분들은 어떻게 입어야 하겠습니까? 이런 체형의 분들은 후드티를 절대 입으면 안됩니다. 일단 살을 빼야겠지만, 배에 힘주면 배가 나오는게 안 들킬정도라면, 헐렁하고 어두운 계열 셔츠를 입는게 좋습니다. 살 찐 분들에게 팁을 하나 드리자면, 어두운 계열을 상의로 입어서 좋은 점은 우리가 몸을 움직일 때 배가 나오거나 살이 접히는게 보이는 경우에 어두운 색의 상의를 입으면 이런 모습이 티가 잘 안 나서 뚱뚱한 것을 조금이나마 숨길 수 있습니다.




그럼 바지는 뭘로 입어야 될까요? 가장 무난한게 블랙진입니다. 어디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따라서 검은바지는 꼭 하나씩 챙겨두시면 유용하답니다. 뚱뚱하신 분들은 스판으로 늘어나는거 있습니다. 그걸로 구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 아래 다 검은옷으로 입으면 될까요? 아닙니다. 그렇지만 어두운 계열로 입는 것은 비슷합니다. 검은색 바지에 갈색 셔츠 정도면 무난할겁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살 빼는게 일단 중요하답니다.

 

 

그 밖에 남자 옷 잘입는 법에서 바지 종류에 면바지와 청바지가 있습니다. 마른 다리에 다리털을 왁싱한 분들이라면 면 반바지도 괜찮습니다. 무릎 위까지 떨어지는 바지 말입니다. 거기에 발목양말을 신고 스니커즈나 로퍼나 슬립온 등을 신으면 괜찮은 스타일이 나올겁니다. 청바지는 선택에 주의 하셔야 됩니다. 청바지라고 해서 다 같은 청바지가 아니라 어떤 빈티지인지 워싱을 세련되게 되었는지에 따라서 촌티나는 바지와 멋있어 보이는 바지로 다르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꼭 집어주기가 예매한데, 포인트는 너무 밝은 하늘색 톤은 사지 마시길 바랍니다. 어두우면서 단색은 아니고 워싱이 전첵적으로 들어가 있으면서 빈티지도 약간 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그냥 청바지 입는 남자들 보시면 이야 괜찮다 하는 남자들이 있을겁니다. 그런 걸로 따라서 입을 보시면 될겁니다.


바지길이도 중요하답니다. 일자, 스키니 같은 라인을 설명하는 명칭부터 9부, 7부, 5부 등으로 길이를 뜻하는게 있습니다. 다리 제모를 안한 분들이면 여름에 9부바지(바지끝이 바로 복숭아뼈 위 정도 오는)에 슬립온이 괜찮습니다. 제모를 하셨다면 5부 바지도 좋습니다. 다만 마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 헤어스타일도 중요합니다. 어떤 머리를 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옷도 다르게 입어야 합니다. 헤어는 유행을 따라하기 보다는 무난하면서 흐름 안 타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가 못 생겼고 주름이 있으면 앞머리를 내리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앞머리를 올리는 것을 좋아 한답니다. 시원하고 깔끔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액세서리로 시계는 비싼 거 안해도 되니깐 포인트로 예쁜 거 하나 해주시고, 벨트도 오래 해서 다 휜 거 쓰지말고 싼거라도 자주 바꿔 가면서 올이 안 풀린 것을 쓰길 바랍니다. 앞 서 말한데로 목걸이나 귀걸이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바지 체인도 유행이 지났으니 하지 마시구요. 야구 모자 같은 것은 안쓰는게 좋습니다. 만약 피부가 안 좋으면 비비크림을 살짝 완전히 감쪽같이 바르시면 좋구요. 만약에 눈매가 매섭거나 별로라고 생각이 들면 알 없는 검은테 안경도 포인트로 할 만 합니다.



종합적으로 남자 옷 잘입는법은 가장 무난한 것은 평범한 바지에 민무늬 셔츠, 시계, 벨트, 깔끔한 신발 정도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게 몸이 만들어 졌을때 멋있어 보인다는거 잊지 마시고 지금부터 얼른 운동하러 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