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빨래 기본 4가지 효율적인 세탁 활용법 본문

창고

빨래 기본 4가지 효율적인 세탁 활용법

꿈꾸며 사랑하며 2016. 7. 22. 12:22
반응형

빨래 기본 4가지

 

1 세탁하기 전에 주머니를 뒤집어서 솔로 먼지를 떨어냅니다.

2 먼저 물에 세제를 풀고 나서 빨래를 나중에 넣습니다.

3 세제 탄 물에 30분 정도 담가 때를 불려 줍니다.

4 손빨래시 빨래를 꼭 짜고 나서 헹구면 헹구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넣은 세제 액에 세제를 더 넣는 것은 금물

 

세탁기에 세탁을 하다가 거품이 적으면 대개 세제를 더 넣곤 하는데, 이렇게 하면 세제의 효력이 일부밖에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경제적입니다.. 따라서 이런 때는, 먼저 넣은 세제 액을 완전히 버린 다음에 다시 깨끗한 물을 받아 새로운 세제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효율적인 세탁기 빨래

 

세탁기 사용시 전력, 물, 세제를 아낀느 요령이 있습니다.

1. 세탁이나 탈수시에 운전 시간을 필요한 만큼만 사용합니다.

오래 사용한다고 해서 세탁효과가 놓아지는 것은 아니며, 6~10분 정도면 세탁 효과가 가장 크고, 그 이상 지나도 효과는 더 커지지 않습니다. 섬유의 종류에 따른 세탁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학 섬유와 인견 : 3분

- 목면과 마 제품 : 7분

- 더러움이 심한 목면과 마 제품 : 10분

- 작업복류 : 12분

 

2. 세탁물은 더러움이 덜 탔을 때 빱니다. 그리고 때가 많이 묻은 부분은 일단 손으로 비벼 빤 다음 세탁기에 넣는게 효과적입니다.

 

3. 1회의 세탁분량을 너무 많이 넣거나 적게 넣으면 전력의 낭비를 가져오게 되므로 적당량을 넣습니다..

 

4. 세제는 세탁물 중량의 1백분의 3, 또는 사용하는 물의 1천분의 3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세제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세제 사용 설명서를 꼭 읽어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5. 세탁물의 온도는 섭씨 20~40'c로 미지근하게 한다. 손을 넣어 보아서 차지 않을 정도라야 때가 잘 빠집니다.

 

6. 쓰고 난 세탁기는 잘 닦아서 금속이나 모래, 끈 등이 세탁기안에 있는 프로펠러에 끼인다거나 배수관이 막히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7. 세탁기로 세탁을 할때, 면바지나 진바지 등과 같이 무거운 것을 가장 먼저, 운동복이나 잠옷 등과 같이 비교적 가벼우면서 부피가 좀 큰 것을 그 위에 넣습니다. 그리고 양말이나 블라우스, 셔츠 등과 같이 가볍고 작은 것은 마지막에 넣ㄱ 세탁합니다. 그래야 세탁기의 균형이 잘 잡혀 깨끗하게 세탁됩니다.

 

 

 

코트나 양복 깃의 때는 식빵으로

 

코트나 양복 깃의 때는 식빵으로 문질러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제거된답니다.

벤젠을 묻혀 살살 닦아내도 좋습니다. 찌든 때는 식초물에 비벼 빨면 ok!!

 

 

브래지어 세탁

 

브래지어를 다른 빨래와 함께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와이어 부분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손빨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엷게 풀어 브래지어를 담가 둡니다. 그리고 캡 부분을 양손으로 마주 잡고 서로 살살 비벼 주면 됩니다.

주물러서 빨면 와이어나 캡의 형태가 망가지므로 주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