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넥타이 와이셔츠 의류들 세탁법 본문

창고

넥타이 와이셔츠 의류들 세탁법

꿈꾸며 사랑하며 2016. 7. 22. 23:50
반응형

넥타이 세탁법

 

넥타이를 잘못 세탁하면서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세탁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넥타이가 한 군데만 더러워졌을 경우, 벤젠을 솜에 찍어 더러운 곳을 가볍게 문지른 다음, 그 위에 수건을 놓고 두드려 주면 아주 깨끗해집니다. 그리고 넥타이 전체를 빨때에는 벤젠이 담긴 그릇에 넥타이를 넣고 흔들어 빨면 된답니다. 벤젠에 담그기 전에 넥타이 색깔이 변하는지 어떤지를 확인해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그리고 만일 물빨래가 가능한 넥타이일 경우, 다른 빨래처럼 넥타이를 주무르거나 빨래판에 문지르거나 세탁기에 넣고 돌려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도마같이 평평한 곳에 퍼놓고 부드러운 옷솔 등으로 세탁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것을 가볍게 흔들어 헹구고, 짜지 말고 그래도 펴서 말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림질할 때는 안쪽부터 솔기를 따라 다리고, 바깥쪽을 다릴 때는 솔기를 다려야만 합니다. 넥타이 속에 신문지등과 같은 좋이를 넥타이 모양으로 접어 놓고 다려야만 양면이 납작하게 눌리지 않습니다.

 

 

세탁물을 물에 오래 담가 놓으면 오히려 때가 스며든다

 

흔히 세탁할 때는 오랫동안 물에 담가 두었다가 해야 때가 잘 빠지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렇게 하면 오히려 때가 깊숙이 스며듭니다.

또, 세탁용 세제에는 보통 표백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 담가 두면 색깔 있는 옷의 경우 변색될 우려조차 있습니다.

따라서 세탁물을 물에 담가 두는 시간은 찬물일 경우 20분, 더운물일 경우 10분이면 족하고, 합성 세제 액의 경우 30~40'c의 물에 5분 정도 담가 놓았다가 빨면 됩니다. 특히 모직물일 경우, 오래 담가 두면 수축되거나 탈색될 염려가 있으므로주의해야 합니다.

 

 

 

 

 

물세탁이 안되는 옷에 흙탕물이 묻었을 대

 

물세탁을 할 수 없는 옷에 흙탕물이 묻으면 당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섣불리 잘못 손질했다간 오히려 옷에 흙물이 들어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때는 우선, 헤어 드라이어로 그곳을 완전히 말린 다음, 청소기로 빨아들여 흙 자국을 제거합니다.

그러고 나서 젖은 타월이나 양복솔을 이용해서 두드리듯이 닦아주면 깨끗해 집니다.

 

 

스카프 세탁법

 

견직물로 된 스카프를 물로 잘못 세탁하면 못 쓰게 되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견직물로 된 스카프의 경우 물세탁은 절대 금해야 합니다.

스카프의 한쪽 귀퉁이에 벤젠을 묻혀 봐서 색깔이 변하지 않을 경우, 인스턴트 커피 병과 같은 빈 병에 벤젠과 스카프를 넣고 여러 번 흔들어 주면 때가 잘 빠집니다.

 

 

실크 옷의 변색은 우유로 예방

 

하얀 실크 블라우스나 스카프의 경우, 세탁을 잘못하면 누렇게 변색되기 쉬운데, 이를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탁하기 전에 잠시 실크 옷을 우유에 담가 두면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헹굼물에 우유를 조금 넣어 헹궈도 똑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 퍼프, 중성세제로 빨면 곰팡이 걱정 끝!

 

날마다 사용하는 퍼프는 자주 빨아서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단, 비누보다는 중성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휠씬 효과적입니다.

대부분의 비누는 알칼리성이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