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 인터넷 이용하기 본문

● 라이프/생활정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 인터넷 이용하기

꿈꾸며 사랑하며 2019. 4. 18. 15:05
반응형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 인터넷 이용하기

취업이나 혹은 기타등의 사유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본인이 직접 졸업한 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서류를 떼야하는 경우가 있었지요.



하지만 요즈음 쉽게 인터넷 발급을 활용하여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등 기타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될 것은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으나, 어떤 서류는 미발급 되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신 후 발급받는 것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따라하기

포털 검색창에 "민원24" 또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라고 바로 검색하시면 "정부24"라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 후 검색란에 "성적증명서" 라는 단어로 한번 더 검색합니다.



그럼, 본인이 발급받고자 하는 성적증명서 종류가 검색결과로 보여줍니다.

우리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서류를 원하니 "중등학교 성적증명" 란을 신청합니다.


※ 참고로, 졸업증명서 또한 이런 식으로 발급 신청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때 보안프로그램 설치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니, "확인" 버튼을 눌러 해당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본인확인이 바로 되기 때문에 추가인증절차 없이 서류 발급이 수월합니다.


※ 참고로, 비회원 신청으로 서류 신청시 미발급 되는 경우도 있으니 되도록 공인인증서를 선택 하시는게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중간에 공인인증서 등록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류 발급을 위한 보안프로그램들입니다. 해당창이 뜨면 "전체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들의 설치완료 후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학교정부"를 검색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버튼을 눌러서 "학교검색" 창이 새로 뜨면 자신이 졸업한 해당 학교를 찾아 클릭해 주시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신청내역 화면이 나왔습니다. 아직 신청된 것이 아니라 최종적으로 본인이 입력한 신청내역을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참고로, 저는 2003년 이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여기서는 발급이 어렵겠네요.

저와 같이 해당이 안되시는 분들은 해당 시,교육청에 문의해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빨간창 안에 내용 중 2003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하고 되어 있는데, 그 밑에도 2003년 이후 졸업자일경우 해당 시,도교육청에 문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오타가 난것 같네요. 밑에는 2003년 이전 졸업자일경우 해당 시,도교육청으로 문의하라고 해야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신청이 완료되신 분들은 아래사진처럼 처리완료 화면이 뜹니다.

프린터에 연결돼 있으시면 바로 신청버튼을 눌러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서류를 받으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 생활기록부 발급 등은 취업, 입학, 이민 등 여러가지 사유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인터넷 발급이라는 편리한 방법도 있으니 몰랐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잘 익혀 두시어 다음에도 잘 활용하기실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정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이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